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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정거래위원회, 인플루언서를 통해 광고한 7개사 과장금부과
이지코스
조회수 : 31   |   2019-11-26
표시광고에 대해서 화장품법이 아닌 공정거래법으로 처분시 벌금의 강도가 상당한것 같습니다.



인스타그램 이용 후기 믿고 구매한 상품…, 사실은 광고?

- 대가 지급 사실을 밝히지 않은 7개 사업자의 표시광고법 위반 행위 시정조치 -



■ 공정거래위원회(위원장 조성욱, 이하 공정위)는 대가를 지급받은 인플루언서를 통해 인스타그램에 광고하면서 이와 같은 사실을 밝히지 않은 7개 사업자*에게 ‘표시․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(이하 법)’ 에 따라 시정명령과 과징금 부과(총 2억 6,900만 원)를 결정했다.


* 화장품 판매사 4개(엘오케이(유),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(유), ㈜엘지생활건강, ㈜아모레퍼시픽), 소형 가전 제품 판매사 1개[다이슨코리아(유)], 다이어트보조제 판매사 2개(㈜티지알앤, ㈜에이플네이처)


■ 공정위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인스타그램,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광고하면서 게시물 작성의 대가를 표시하지 않는 행위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,

○ 궁극적으로는 소비자 간 상호 공유되는 정보의 정확성을 높여 소셜미디어가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권 행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.




file0 File #1   |   191126(조간) 표시광고법 위반 7개사 제제.hw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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